요즘 솔로들이 사용하는 '소개팅 앱'은 이거래요


결국 전반적인 편안함과 따스함 속에서 약간의 어색함과 긴장을 느끼는 순간에 튀는 스파크가 ‘케미’인 것이다. 나와 지인은 수박남에 대한 경험을 공유하며 우리가 같은 기분을 느끼고 돌아왔다는 것을 깨달았다. 아, 이 사람은 그저 ‘여자친구(지인의 경우 미래의 아내)라는 것’을 원해서 나왔구나. 맞은편에 앉아 있는 사람이 누군지, 어떤 사람인지, 어떤 관심사를 갖고 어떤 생각을 하는 사람인지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구나. 적어도 먼저 물어 볼 정도로 궁금하지는 않구나. 수박남은 5번을 만났기 때문에 우리가 무슨 특별한 사이나 되었다고 착각을 했던 걸지도 모른다.


이렇게 남자 소개팅룩 입는 법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핵심은 너무 호불호 갈리지 않는 색과 옷들을 입는다. 너무 드레시하지도 않고 너무 캐주얼하지도 않은 그런 그냥 무난하고 깔끔하게 입는 것입니다. 호불호 없는 대중적인 깔끔한 옷을 입어야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적극성이 마지막까지 빛을 발하기 위해선 소개팅 상대를 손수 데려다주는 수고까지 아끼지 않아야 했다. 결국 적극녀는 소개팅남을 따라 지하철역까지 걷기 시작했다. 쭈뼛쭈뼛 해가며 옆에 쫄래쫄래 따라 걷고 있는 적극녀의 모습에 소개팅남이 의아해했다. 밥을 산 여자가 커피까지 사면 남자는 ‘돈 진짜 많은 여자’라고 생각하며, 여자가 돈을 전부 다 내면 남자는 ‘완전’ 좋아하는군. 소개팅 당일, 먼저 와서 기다리는 센스를 발휘하기 위해 적극녀는 약속 장소에 10분 일찍 도착해 바람에 머리카락을 부대끼며 떨고 있었다.


얼마 전, 소개팅에 번번히 실패하던 직장 동료가 드디어 소개팅에서 만난 분과 좋은 인연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 직장 동료의 말이 바쁜 직장인들이 소개팅에 성공하는 열쇠가 아닌가 싶어 소개합니다. 저는 임용전에 이성볼때 직업 능력 조건 이런건 하나도 안봤는데...주변에선 소개 자체를 안시켜주더라구요ㅋㅋ 박사과정이나 포닥이나 일반인들이 보기엔 노답인가봅니다. 가끔 소개받아도 진짜 아무것도 없는 사람 몇번 받아봤습니다. 소개팅 어플 시장이 단기간 성장한 가운데 이용자를 보호할 제도적 안전장치는 부실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개인정보 유출 문제도 있는데, 서비스 특성상 타 서비스 대비 피해가 클 수 있어 이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A씨는 "서로 연애 상대 찾으러 오는데 철저하게 반반이 맞는 거 아니냐. 왜 내가 남자라는 이유로 더 부담해야 하냐"고 썼다. 또 "차는 필요 없어서 판 거고 여자분이 먼저 데려다준다고 제안한 것"이라고 했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이거 남녀 갈등 조장하려고 쓴 거짓 글 아니냐”, “쪼잔하게 3500원 낼 돈 없으면 연애 하지 말고 혼자 살아라”, “혹시 친구들 사이에서도 그러냐.


예컨대 만나기 전에 미리 취미, 주량, 좋아하는 음식, 서식지(?) 등을 알아놓으면 첫 만남이 훨씬 수월해진다. 어디에서 만날건지, 무얼 먹을 것인지 등 일정 짜기도 한결 쉽다. 만나서 뭐든 다 하려고 하면 “밥 먹고 이제 뭐하지? ” “맥주 한 잔 하자고 할까, 커피를 하자고 할까”같은 고민을 하게 되는데, 이런 고민도 사라진다. ‘소개팅 하기 전엔 별 얘기 하지 마라’, ‘자세한 얘기는 만나서 하라’는 얘기가 틀린 말은 아니다. 본 게임에 들어가기도 전에 너무 많은 걸 오픈해 버리면 첫 만남에서 오는 설렘과 긴장감이 떨어지기 때문.


이럴 때 여자들은 이 남자가 나를 계속 보고 싶어 하는구나 하는 마음과 함께, 그렇다면 내가 맘에 들었나보다 하는 생각에 기분이 좋아진다. 게다가, 남자가 다음에 만날 날이나 시간까지 확실히 해두려는 눈치를 보이면 더 귀엽게 느껴지기도 한다. 이 앱의 개발자는 대학교의 총학생회장 출신이라 자연스럽게 남자와 여자 대학생들을 자주 소개시켜줬다고 합니다. 그런데 소개팅의 성공률은 서로가 극렬히 원하는 이상형 매칭은 오히려 성공률이 낮았다고 합니다.


소개팅하고 나서 이 사람이 나를 친구로 생각하는지, 이성적으로 생각하는지 판단하는 근거가 있을까? 간혹 쉽게 결제하는 쿨한 여자도 존재하지만, 대개는 ‘빚지고 싶지 않은 마음’에서 나오는 행동이다. 혹여나 당신에게 다음 식사 대접을 바라는 뜻에서 한 행동이라 믿는다면, 그건 오산이다. 커피 값을 계산하지 않은 게 거절 이유가 될 순 없다. 취향이 잘 맞았어도 당신의 행동에 문제가 있었을 것.


헤어진 남자친구는 A씨를 새로 만나기 시작했다. 하지만 전 남자친구와의 재결합을 희망했던 김모씨는 두 사람 사이를 갈라놓기 위해 A씨를 사칭해 소개팅 앱에 가입한 뒤, A씨의 사진과 이름, 전화번호 등을 도용했다. 이에 피해자 A씨는 김모씨를 명예훼손으로 고발했다.

오피사이트 more info more info 오피가이드 more info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